본문 바로가기

GO~살맛나는사회/국제 저항 운동에 연대를

기대 만발 진보언론 < LEFT21 > 이명박의 전쟁몰이 참가에 급브레이크 선언

기대했던 진보언론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맘에 쏙 든다!!!

이명박의 무능, 광기, 거짓말에 맞서
반민주, 반노동, 반서민 정책을 막아내고
저항과 연대를 확대하는 신문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더 큰 비극을 부를 아프가니스탄 재파병을 중단하라

 LEFT21 2호 기사 中

 <전략>

 이명박 정부는 아프가니스탄 파병을 통해 미국과의 동맹을 강화하고 국제사회에서 자신의 위상을 높이려고 한다. 그러나 한국 지배자들의 이런 소(小)제국주의적 야심 때문에 이라크에서 오무전기 노동자들과 김선일 씨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윤장호 하사와 샘물교회 교인들이, 예맨에서 관광객 4명이 무고하게 죽어야 했다. “이라크ㆍ아프가니스탄 파병은 중동 지역에 한국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킨 것이 사실이다. 제2, 제3의 예맨 참사가 일어나지 말란 법이 없다.”(유달승 교수)

더 큰 비극을 막기 위해서라도 아프가니스탄 재파병은 당장 중단돼야 한다.

<LEFT21> 조명훈 기자 jomh@left21.com


 오는 4월 4일 오후 3시에는 보신각에서 전쟁을 밀어붙여 재벌들의 쪼그라든 이윤과 자국의 패권을 강화하겠다는 이명박과 꼭닮은 전세계의 미친정부들에 항의하기 위한 국제적 공동행동이 벌어진다.

전세계 노동자, 서민들의 삶을 파괴하는 미친 전쟁몰이를 막아내자!
그것은 이명박과 같은 막가파 정부의 광기를 막아내는 길이기도 하다.


전세계의 노동자는 공통의 이해관계를 가지기에
함께 연합해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행위이자 동시에 가장 끔찍한 행위인
전쟁을 막아낼 힘이 있다.


우리가 함께 할 때 보다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블로거의 이전 글>

2008/10/24 - [국제 저항 운동에 연대를] - 병사의 시(Soldier's Poem-MUSE)-제 멋대로 편집해본 뮤직 비디오
2009/02/20 - [GO~살맛나는사회] - 정의의 신발은 부시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힐러리는 명예이화인이 될 자격이 없다.
2008/08/09 - [GO~살맛나는사회] - 부시의 방한에, 그리고 이명박의 미친정책에 반대하는 이유. 그리고 이집트의 독재정권!
2008/08/12 - [국제 저항 운동에 연대를] - 생활의 반전
2009/03/04 - [GO~살맛나는사회] - 이명박이 싫은 24가지 이유 *지금 현재도 꾸준히 이유가 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