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0년 명지대학교 총학생회 후보자에게

명지대학교 학내 자치단위 및 개인들이 공개 질의합니다.

 

이하에 동참한 명지대학교 학내 자치단위와 학생들은 총학생회 후보자들에게 다음의 질문과 의견들에 진지한 답변과 대안을 제시해 줄 것을 요구합니다.

 

본 질의의 내용은 총학생회 후보자 정책 토론회의 주최 측인 명대신문사에 전달하여 정책토론회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후보자께서 작성해 주신 답변을 오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학우들의 통행이 많은 곳에 부착하여 후보 선택에 고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학우들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각 후보자는 오는 21일(일) 오후 7시까지 질의의 내용에 대해 답변서를 보내주실 것과 정책 토론회 전까지 이상의 질문에 대해 충분한 고려를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질의 1. 전반적으로 모든 선본에서 학교 측의 일방적인 등록금 인상에 대하여 반대하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방안제시가 빈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여름 자연캠퍼스 학생회는 직접적인 행동으로써 계절학기 등록금 인상을 막아냈으나, 인문캠퍼스에서는 행동에 나서지 않아 학우들의 불만을 사기도 했던 바 있습니다. 이에 각 후보자들은 구체적인 등록금 인상 저지 방안에 대해 답변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질의 2. 지난 2010년 부정선거 논란과 그 이후 총학생회의 대응에 관한 각 학생회 후보자의 입장을 밝혀주시고,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후보자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질의 3. 매년 논란이 되고 있는 해외 학생 간부수련회 프로그램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의사가 있으신 경우 그 이유를 밝혀 주시고, 불참 의사가 있으신 경우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이후 어떻게 처리돼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 4. 이미 진행된 북한학과 통폐합 문제와, 사실관계가 확인되지는 않지만 인문대 소속 학과의 인문학부 통합 계획 등 일방적 학제개편과 대학 구조조정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과 대처 방안에 대한 답변 바랍니다.

 

질의 5. 학교당국에 비판적인 게시글을 삭제하고 학생들의 아이디를 차단하는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문제와, 매수와 크기를 제한하고 학교의 일방적 허가제로 운영되는 학내 게시물 규정의 개선방안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질의6. 모든 후보자가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소통을 강화할 것인지, 이를 통해 어떻게 민주적 의사결정에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할 방안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질의7. 명지대학교의 기독교 수업 이수 강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으신지 답변 부탁드리며 비기독인 학우들의 종교자유 권리를 보장할 방안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질의8. 전자투표인명부 등 지난 한해 부정선거 논란이 됐던 선거 시행 세칙이 수정되지 않은 채 선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투표인명부 조작 의혹이 제기된 바 있는 전자선거인명부 시스템에 대한 후보자들의 입장과, 향후 학우들의 투표참여 독려와 전자투표 시스템의 문제를 보완할 대안에 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 명지대학교 학내 자치 단위

다함께 명지대 모임, 명지광장 2.0, 민주노동당 명지대학교 학생위원회, 민들레, 진보신당 명지대학교 학생 당원 모임 (가나다 순)

 

※ 개인

김광진(정외 03), 김동길(경정 04), 김희연(문창 07), 문연미(문창 06), 박용석(경정 04), 박정환(디미 04), 서민지(철학 07), 신솔잎(문창 07), 유미선(문창 07), 유수연(경제 07), 유은지(문창 07), 이시내(문창 07), 이정복(아랍 05), 장윤혜(문창 05), 최보화(문창 05), 최진영(문창 06), 장성국(문창 09), 한성애(국문 05) (가나다 순)

 

2010년 11월 18일


Posted by 아프로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