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부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금속노조가 총파업을 해 달라”고 호소하며 절을 하기도 했다. ⓒ레프트21 유병규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지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서울 도심에서 진행한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 투쟁 지지 활동'이란 제목의 <다함께> 지지 글  

수많은 단체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지하철 역 선전전, 거리 선전을 벌이고 있다. 
내가 활동하고 있는 다함께 서부지구에서는 거리 선전은 물론, 이화여자대학교, 명지대학교, 성공회대학교 등에서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지지하고 연대하자는 유인물 천여장을 배포하기도 했다.

 
 서울동부지역연대  성명서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저임금과 차별 대우로 받아왔던 설움과 분노를 딛고 떨쳐 일어섰다.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정몽구가 직접 나서 근로계약서를 체결하고 정규직화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그 동안 현대자동차는 1998년 이후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급속히 늘리고 불법파견으로 노동자들을 착취하여 일 년에 수 조원에 달하는 수익을 내 왔다. 정규직으로 고용했어야 할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불법파견으로 고용하여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피와 땀으로 정몽구 회장과 그 일가의 배를 불려온 것이다.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임금 차별과 고용 불안에 일상적으로 시달려 왔다. 그들이 겪는 모멸감과 모욕감 등 비인간적 대우는 이루 말할 수 없다. 

불법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아니라 사측이 자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사측은 법원도 인정한 정규직화 요구를 거부하면서 탄압으로 일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은 단지 그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한국의 8백만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한 너무나도 영웅적인 투쟁이다. 경제 위기 고통 전가에 맞서 싸우는 전체 노동자들을 위한 정당한 투쟁이자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투쟁이다.  

우리는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목소리가 되어 수많은 사람들에게 지지와 연대를 적극 호소할 것이다.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비정규직 투쟁의 상징이 되고 있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로 느끼면서 지지를 보내고 있다.   

금속노조가 현대자동차 불법파견 정규직화 투쟁 승리를 위해 12월초 총파업을 결의했고 시간이 갈수록 연대가 폭넓게 확산되고 있다. 우리 역시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승리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승리할 때까지 끝까지 연대할 것이다. 


정몽구가 직접 나서라!!

비정규직 정규직화하고 노동탄압 중단하라!

-민주노총 동부지구협의회(공공노조 동명기술공단지회 ․ 정립분회, 공공연구노조 키스트지부, 금속노조 동부지역지회, 대학노조 한양대지부, 동부시장노조, 보건의료노조 경희의료원지부 ․ 성바오로병원지부 ․ 한양대의료원지부, 사무금융연맹 양계축협지부, 서비스연맹 홈플러스노조 면목지부, 서울경인이주노조, 세종대생협분회, 언론노조 서울경인인쇄지부, 운수노조 부광실업분회, 우리기업노조, 재능교육노조, 전교조 공립동부지회 ․ 초등동부지회, 제화지부,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노조), 민주노동당 광진구위원회 ․ 동대문구위원회 ․ 성동구위원회 ․ 중랑구위원회, 진보신당 동대문구당원협의회 ․ 중랑구당원협의회, 광진주민연대, 노동건강연대, 다함께 동부지구, 동부비정규노동센터, 전국학생행진 동부지구, 사회진보연대 동부모임, 성동광진시민연대-




오는 29일(월)에는 서울 서부지역 진보단체 연대체가 지하철 역 선전전과 연서명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도 한다.

광범한 진보 진영이 현대자동차 투쟁을 지원하기 위해 결집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전 노조는 물론, 민주노총은 연대파업을 더욱 내실있고 강력하게 조직해야 한다.
절대로 노동자들이 패배하지 않길.
우리 모두의 삶이 한걸음 더 나아지길.
바라는 모두의 염원을 받아 않고 투쟁해야 한다.

이명박 정권 아래서 고통만 받는 것이 아니라 단결해 맞서 싸운다면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여야 한다.




 * 이렇게 연대 합시다!

● 자신이 속한 단체ㆍ노동조합ㆍ동아리ㆍ학생회 등에 제안해 파업 지지 성명을 발표합시다.

●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조합 웹사이트에 지지글을 올리고, 지지 배너(현수막)나 대자보 등을 만들어 보냅시다.

- 노동조합 웹사이트: http://hjbtw.jinbo.net/

- 주소 : 울산 북구 양정동 700번지 현대자동차 내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조합

- E-mail : hjbtw@jinbo.net

● 인터넷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Daum <아고라>와 각종 사이트에 지지와 연대 글을 올립시다.

● 청와대ㆍ고용노동부 홈피 게시판에 탄압 항의 글을 올립시다.

● 현대차 사측에 항의 전화를 합시다.

- 현대차 고객센터 080-600-6000

- 현대차 울산공장 052 - 280 -2114

●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조합에 투쟁 지지금을 모아서 보냅시다

(620-189824-437 외환은행 예금주 이상수)




 <본 블로거의 관련 이전 글>
 2010/11/19 - [GO~살맛나는사회] -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에 지지와 연대를 건설하자

2010/11/21 - [GO~살맛나는사회] - [현대차 노동자 분신] 끝나지 않은 전태일의 시대, "울지마. 조금만 힘내 꼭 싸워서 이기자.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2010/11/25 - [GO~살맛나는사회] - <민주노총에게 바람>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에 보다 적극적으로 연대하길

Posted by 아프로켄

댓글을 달아 주세요